문화아카이빙

문화사이다는 일상을 기록합니다.
시민들의 일상이 기록되고 하나의 문화가 됩니다.

Place228

ⓒ2019.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All Rights Reserved. 작품이미지의 도용 및 무단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작은 극장 누구나 꽃

주        소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우암동 무심동로 576
운영시간 9:00 ~ 22:00
연  락  처 010-9065-0570
해시태그 #공연 #교육서비스
관련링크
공간소개

노래하고 춤추고 즐기는 곳

 

극장을 바로 앞에 두고 두리번거렸다. 간판이 없는 1층 건물의 초록색 출입문을 열고 들어가니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렸다. 작은 극장이라고 해서 어두운 곳이 아닐까 했는데 극장 같지 않게 넓고 탁 트인 내부 모습을 보고 놀랐다.

 

방학을 맞아 작은 극장 누구나 꽃에서는 어린이들의 놀이 프로그램인 꿈 다락 교실 수업이 진행되고 있었다. ‘작은 극장 누구나 꽃은 이곳에서는 누구나 꽃이 될 수 있다는 특별한 의미를 담은 복합문화공간이다. 인터뷰하면서 공간 이름이 참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의미까지 담았다니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정말 행복할 것 같았다.
 

놀이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친구도 사귀어요.

 

“‘누구나 꽃은 동네극장 같은 곳이에요. 연령대에 구애 없이 주민들을 위한 잔치를 하는 곳이죠. 공연 연습도 하고 동아리 모임도 하는 사랑방 같은 곳이에요. 토요일에는 어린이들 프로그램인 꿈다락 교실을 운영하는데 그래서 오늘 좀 어수선하네요.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 보이죠? (웃음)

아이들이 꿈 다락 수업을 참 좋아해요. 조별 모둠 수업을 하면서 다른 친구들과 서로 이야기하며 배려하는 마음과 공동체 생활을 배우기도 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를 통해서 상상력을 키우고 친구도 사귀고 생각이 성숙해지는 것 같아요. 요즘 아이들은 스마트폰이나 티브이에 더 익숙해 놀이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잖아요? 이곳에서는 숨바꼭질이나 수건돌리기, 보물찾기 게임, 빙고 놀이 등 여러 가지 놀이를 수행해요. 놀이는 재미와 웃음을 주는 동시에 때로는 어색한 사이의 벽을 허물어 돈독한 관계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촉매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작은 극장 누구나 꽃은

 

이곳에서는 시민들이 만드는 뮤지컬 커뮤니티 프로그램과 토요꿈다락문화학교, 공연 연습 및 리허설, 음악 연주회, 동아리 모임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공간이 필요한 단체나 개인에게 대관 사업도 한다. 우암동 무심천 변에 있어 주차공간도 여유가 있다. 대부분의 극장이나 공연장은 지하에 있는데 누구나 꽃1층과 2층을 사용하고 있어 오랜 시간 머물러도 피곤하지 않고 아이들이 놀기에 좋다. 2019년에 문을 열어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앞으로 많은 사람이 찾는 곳, 누구나 꽃이 되는 곳으로 거듭나려고 노력하고 있다.


관련이미지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