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보기
제목 청주시립예술단과 함께하는 문화도시 청주 ‘피크닉 콘서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6-26 조회수 103
파일  


청주시립예술단과 함께하는 제2회 문화도시 청주 ‘피크닉 콘서트’가 오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저녁 7시 30분 문화제조창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청주시립예술단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통합 청주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하고 2024 청주 문화도시 기록의 달 일환으로 3일간 풍성한 공연을 마련했다.

28일 첫날은 청주시립교향악단과 청주시립합창단이 꾸민다.

박진감 넘치는 리듬의 글린카 작곡 ‘루슬란과 루드밀라’ 서곡을 시작으로 청주시립합창단 남성합창과 소프라노 장혜란이 함께 꾸미는 ‘Italian Street Song’, ‘우정의 노래’가 이어지며, 트럼펫 6중주와 함께 앤더슨 작곡의 ‘나팔수의 휴일’로 흥겨운 무대를 선보인다.


문화도시 청주 '피크닉 콘서트' 포스터.
최근 한국 클래식 색소폰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고 있는 브랜든 최의 협연으로 ‘탱고 클럽’과 비틀즈의 명곡 ‘헤이 쥬드’를 감미로운 선율로 만나볼 수 있으며, 뮤지컬 가수 소냐와 함께 ‘Fame’,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의 ‘Someone Like You’, ‘아름다운 강산’으로 화려한 무대를 장식한다.

마지막 순서로는 청주시립합창단과의 콜라보 무대로 흥덕사지가 위치해 있는 운천동의 옛 지명인 구루물을 소재로 작곡한 윤학준의 ‘구루물 연가’와 베르디 작곡의 ‘개선행진곡’으로 통합 청주시 출범 10주년을 축하하는 1일차 ‘청주를 노래하다’ 공연을 화려하게 마무리한다.

29일 두 번째 날은 청주시립국악단과 청주시립무용단이 선보인다.

파워풀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무용단의 ‘구정놀이’를 시작으로 꽃과 새가 어우러져 노니는 풍경을 재해석한 부채춤 ‘화조풍월(花鳥風月)’이 이어진다.

다음은 국악단의 무대로 드넓은 평야의 웅장함과 온화함을 표현한 국악관현악 ‘광야의 숨결’을 연주하며, ‘쑥대머리’, ‘난감하네’ 등을 국악 오디션 프로그램 MBN ‘조선판스타’ 우승자인 김산옥과 함께 한다.

또한 ‘한오백년’, ‘코뿔소’ 등을 강태관의 소리로 만나볼 수 있으며, 마지막은 박범훈 곡의 사물놀이 협주곡 ‘신모듬’을 이광수와 민족음악원이 꾸미며 2일차 ‘청주를 두드리다’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30일 마지막 날은 부활, 테이, 박서진, 요요미, 케이시 등 인기 가수들의 화려한 무대와 ‘CCUD 댄스컴퍼니’의 통합 청주시 10주년 기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피크닉 콘서트의 마지막 밤을 뜨겁게 들썩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통합 청주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자유롭게 공연을 관람하고 즐거운 시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돗자리를 지참하면 더욱 편안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우천 시 공연 장소는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으로 변경된다.

출처 : 충청리뷰(https://www.ccreview.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8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