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보기
제목 문화도시 청주, 출판기념회로 ‘다시찾은 보물’의 가치 시민과 나눠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5-10 조회수 687
파일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대표 변광섭)가 29일 동부창고 36동 빛내림홀에서 ‘2024 청주 문화도시조성사업 ‘다시찾은 보물’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다시찾은 보물’은 수천 년 유구한 역사 속 청주가 품어온 자원을 문화유산, 역사인물, 숲길산길, 예술인, 교육유산, 미래유산 총 6가지 테마로 나누어 글, 그림, 사진으로 엮은 책이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문화도시 청주가 기획해 발간한 ‘다시찾은 보물’ 시리즈에 담긴 청주의 역사와 정신, 문화자원의 가치를 더 많은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널리 알리기 위한 자리로, 문화도시 청주의 이범석 시장을 비롯해 집필진과 그림·사진 작가, 시민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저자와 함께하는 북토크’를 겸한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문화유산 편을 집필한 역사학자 박상일 박사를 비롯해 미래유산 편을 공동집필한 조철호 동양일보 회장, 강전섭 청주문화원장 등 6인의 필진이 무대에 올라 ‘다시찾은 보물’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고민했던 점과 중점을 둔 내용, 취재 과정에서의 에피소드, 그리고 독자들에게 바라는 점 등을 나눠 깊은 공감을 얻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다시찾은 보물’ 전달식도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다시 찾은 보물’은 1천500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가 살고 있는, 그리고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문화도시 청주에 대한 가장 최신판의 백과사전이자 살아있는 교과서"라며 "자라나는 세대를 비롯해 청주의 모든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필독서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다시찾은 보물’은 관내 공립도서관 15곳과 행정복지센터 43곳, 이날 출판기념회를 통해 전달된 213곳을 비롯해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 에서 E-BOOK으로 만날 수 있다.

출처 : 충청매일(https://www.ccdn.co.kr)